미국 출산 준비물 총정리 및 후기 – 이동용품

이동 용품 (Travel Items)

미국에서 출산시에 집에서 출산할 계획이 아니라면 병원에서 출산전에 꼭 미리 구입해둬야하는 품목이 있는데요, 바로 카시트입니다. 미국에서는 카시트없이 아기를 차에 태우는게 불법이라그런지 미국 병원에서는 퇴원시 아기 카시트가 없으면 퇴원을 시켜주지 않아요. 그러니 미리미리 사전조사 후에 하나를 미리 구입해두는것을 추천드려요.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종류도 워낙 다양해서 카시트와 유모차가 합체 및 분리되는 제품들을 구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목차

카시트 + 유모차 세트 (Convertible Stroller + Car Seat)

사용한 제품: Chicco

저희는 Reddit에서 사람들이 많이 추천한 Chicco 브랜드의 Infant 카시트 + 유모차 세트를 구입했어요. 가격, 성능, 견고함등등 여러면에서 사람들이 많이들 추천하더라구요. 온라인으로 450불짜리를 할인 받아 360불에 구입하고 굉장히 좋아했는데, 직접 사용해보니 유모차가 작은 체구의 제가 차 트렁크에서 꺼내기엔 너무 무거운감이 있어요. 아기가 태어나면 소아과 갈 일이 많은데 아빠가 항상 같이 가줄 수 있는 게 아니라면 엄마가 사용하기에 너무 무겁지 않은 유모차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소아과를 다니면서 보니 Doona 제품을 많이들 사용하더라구요. 카시트에 접이식 바퀴가 달려있어서 쉽게 유모차로 변신이 가능해요. 만약 시간을 돌릴 수 있다면 돈을 좀 더 내더라도 이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까 싶어요. 미국에서 유명한 카시트+유모차 세트를 잘 비교해 둔 글이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고, 가능하다면 가까운 상점에 가서 직접 보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카시트 + 유모차 세트와 더불어 카시트에 바람이나 햇빛이 들어가는 갈 어느정도 막아주는 커버도 함께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아기띠 (Baby Carrier)

사용한 제품: MomTory, ErgoBaby

아기띠는 저는 두 제품을 구입했어요. 처음에는 저렴한 제품으로 사용했는데, 아기가 커가면서 분명 사용가능한 체중 범위 안에 들어가는데 아기 허벅지가 꽉 끼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더 가격이 나가지만 허벅지 부분이 조절이 되기도 하고 등에도 업을 수 있는 ErgoBaby사의 360 제품을 구입했는데 정말 비싼 가격값을 하는 것 같아요. 일단 착용감이 정말 좋고, 아기가 꽤 무거워졌는데도 어깨나 허리에 무리가 가지도 않고, 혼자서도 손쉽게 아기를 멜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해요. 또 아기 머리에 씌울수 있는 햇빛가리개도 같이 부착되어있는 부분도 참 마음에 듭니다. 만약 시간을 돌려 출산전으로 돌아간다면 ErgoBaby사에서 만든 신생아시기부터 사용가능한 Omni 360 아기띠 구입을 고려해볼 것 같아요. 참고로 아기띠 슬링도 구입해봤는데 사용이 너무 어려워서 저는 반품했습니다.

힙 시트 캐리어 (Baby Hip Seat Carrier)

사용한 제품: Tushy Baby

아기가 백일이 지나면서 급성장을 하기 시작했는데 아직 누워만 있는 아기다보니까 여기저기 안고 다니느라 손목이 아프기 시작했어요. 손목에 도움이 될 까 싶어서 힙 시트 캐리어를 구입해봤어요. 단점이라면 모든 무게가 엄마 허리로 가기 때문에 아기 체중이 많이 나갈수록 엄마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집 안 곳곳 둘러보며 아기에게 물건 소개해줄 때 잘 썼던 아이템인데, 좀 더 긴 시간동안 아기를 안고 있어야하는 상황이라면 아기띠가 더 잘 활용될 수 있어요. 아기띠는 엄마 허리에 무리도 덜 가구요. 출산전에 구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어차피 아기가 목도 가누고 앉아 있는 힘도 어느 정도 있어야 사용가능한 제품이거든요. 가격과 사용한 기간을 봤을 때 그렇게 잘 활용했다고 생각되지는 않는 제품입니다. 만약 중고를 살 수 있으면 중고품을 사는 것 추천합니다. 

미국 출산 준비물 총정리 및 후기 시리즈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Ciena에게 커피 한잔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Featured images courtesy of senivpetro on Freepik

*이 글에 소개된 일부 제품들은 Affiliate 마케팅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구매자의 구매 가격에는 영향을 주는 부분은 없으나, 해당 링크를 통해 상품 구입시 소개비의 일환으로 제게 소정의 커미션이 제공됩니다.

Ciena

캘리포니아에서 활동하는 블로그 운영자이자 콘텐츠 제작자입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