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 진진한 팟캐스트, Dr. Death(이하 닥터데스)를 소개합니다. 닥터데스는 2018년에 나온 미국에서 가장 핫했던 팟캐스트 중 하나로, 미국의 던치 의학박사가 38명의 환자에게 죽음의 수술을 자행했던 실화를 재구성한 작품입니다. 평점 5.0만점의 5.0을 7만명이 넘는 청취자들에게 받을 정도로 워낙이 인기가 많았던 닥터데스 팟캐스트는 한국어를 포함한 8개언어 버전으로 공식런칭이 되었고, 현재 드라마 제작에도 들어갔다고합니다.
에피소드마다 30-40분정도 되어 출퇴근 시간에 들으면 일주일 안으로 다 들을 수 있어요. 제작 및 편집구성이 정말 잘 되어있고, 중간중간에 빠지지 않는 실제 인물들의 인터뷰 내용 및 스릴 넘치는 배경음악이 각 에피소드를 더욱 더 흥미지진하게 만들었습니다. 팟캐스트 앱에서 오리지널 영문버전은 [Dr. Death]으로, 한국어버전은 [닥터데스]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요, 온라인상에서 들으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영어로 들으실 수 있으면 오리지널인 영어 버전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한국어버전도 들어보았는데 더빙이 어색한 부분들이 있어 좀 부자연스럽게 들리더라고요.
간략 줄거리
크리스토퍼 던치(Christopher Duntsch)박사는 본인을 달라스에서 최고라고 주장할만큼 자신감이 넘치는 신경외과 의사였습니다. 그는 의문을 몰라서 고통받는 환자들의 허리통증을 고칠 수 있다고 했죠. 온라인 상의 검색과 각종 리뷰에서는 그에 대한 칭찬과 좋은 얘기만 있을 뿐, 흠이라는 건 보이지 않았습니다. 수년간 허리 통증으로 고통을 받던 환자들은 던치 박사를 찾아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곧 그의 수술을 받은 환자들은 사망을 하거나 영구적으로 마비가 됩니다. 이에 동료 외과의사 두명과 검사 한명이 던치 박사를 저지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생각보다 그를 막는 건 쉽지 않았죠. 던치 박사의 광기어린 수술집도와 그의 수술로부터 환자를 보호하지 못한 미국의 의료시스템, 그리고 아주 오랜시간에 걸려서 그를 결국 감옥에 넣었다는 내용에 관한 실화를 닥터데스 팟캐스트는 총 10개의 에피소드를 통해서 실제 관련된 인물들의 목소리와 함께 생생하게 전합니다.
흥미진진한 팟캐스트를 찾고 계셨던 분들께 추천드려요. 실화라는게 무섭긴하지만 워낙 편집을 잘해서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착각이 들었습니다. 모두 힘찬 9월을 시작하셨길! 🙂
Featured image courtesy of RollingSt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