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두 힘찬 새해 시작하셨길 바라요! 저는 지난 2주동안 시댁에 있으면서 가족 행사에 참여하느라 바쁘게 연말을 보냈어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미국 가정집에서 크리스마스 철에 어떻게 집 외부를 장식하는지 보여드릴려고 해요. 사진이 좀 많으니 데이터 용량 주의하시고요, 저희 가족이 어떻게 크리스마스를 보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 미국에서의 첫 크리스마스 글을 확인해주세요!
크리스마스 밤,
크리스마스 철에 미국 가정집들은 집 외부를 장식용 전구 및 여러가지로 장식을 많이 한대요. 호주에 있을 때 낮에 몇 집 드문드문 장식된건 봤는데 밤에는 돌아다니지 않았어서 이렇게 화려하게 전등으로 장식되는줄은 몰랐어요. 미국의 모~든 가정집이 이렇게 아주 화려하게 집 외부를 장식하는건 아니고 보통은 집앞에 나무에 걸치거나 혹은 차고위에 걸치는등 소소하게 외부 장식을 하는 편이에요. 마을마다 혹은 도시마다 제가 밑에서 보여드릴 사진처럼 전 블럭의 집들이 마치 경쟁이라도하듯 화려한 외부장식을 뽐내는 구역들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시댁에서 가장 가까운 옆동네에 크리스마스 외부 장식보러 다녀왔어요. 다른 사람들도 장식들을 보러 차를가지고 행진하며 구경하더라고요.
저걸 언제 다 장식하고 언제 다 띄냐며 신랑은 나중에 우리가 집 마련해도 저렇게 장식하지 않겠다고 하네요. ㅎㅎ 어쨌든 설명은 여기까지하고, 사진 공유할께요!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장식은 단연 스타워즈 캐릭터를 앞에 둔 집이었어요. 요다가 저희 집을 지켜줄것같은 느낌에서랄까요. 후후.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 뵐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